자활사례관리 흐름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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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내용

 

참여자들의 자립역량 강화를 위한 개인차원의 다양하고, 복합적인 문제들을 사정하고 이를 해결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여 자립,자활을 도모하도록 지원

 

주요업무

  • 욕구조사 및 서비스 개입 계획 수립
  • 상담 및 지역사회 협력네트워크 관계형성, 연계
  • 참여주민 사후관리 및 서비스 제공
  • 공모사업 및 연계를 통한 직,간접 서비스의 제공
  • 대상자파일관리

대상구분

 

집중사례관리대상 : 20명 내외로 구성.

  • 복합적인 사유로 사업담 담당팀장이 의뢰한 경우
  • 위기 상황 발생에 따라 문제해결에 상당한 시간을 요하는 경우
  • 문제 발생과 함께 사례관리사의 개별 상담 후 사례관리에 필요가 인정되는 자

일반사례관리대상 : 전체 참여주민 중 집중사례관리 대상자를 제외.

  • 각 사업팀의 팀장이 대상자를 관리(근태 및 상담 등 진행)
  • 사례관리자의 경우 사안에 따라 단순상담 및 사례관리자를 구분

사례관리 절차 안내

 

과정 주요내용
상담의뢰 참여주민의 문제가 지속적으로 발생해 사업참여가 어려울 경우 의뢰
Intake 초기 상담을 통해 다양한 문제점 파악
사례회의 내부,외부 전문가와 함께 문제 해결을 위한 회의를 진행.
서비스계획수립 사례회의를 통해 얻은 결과로 직,간접 서비스의 제공. 목표 및 계획수립
서비스실행 수립된 계획에 따른 서비스 제공
서비스연계 내적으로 제공 불가능한 경우 외부 기관과의 연계를 통한 서비스 제공
재사정 목표가 완료된 시점에서 재사정을 통해 또 다른 문제가 발생했는지 체크
사후관리 얻고자 하는 목표치를 충족 후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통해 재발방지
사례관리 | 화목한 치유 원예
사례관리 | 힘기르기 파워업
사례관리 | 후원품 배분

담당

팀장 이영주 070-8893-4563 사업단사례관리, 공모사업